• UNDERSTAND

    Ancient Life Histories

고고학 (Archaeology)

인간의 문화와 진화는 수천 년에 걸쳐 진행되어 왔으며, 그 대부분은 기록 보관이 제한적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선사 시대에 발생했으며, 그 부족한 기록 마저 문해력의 부족과 생성된 서면 문서의 열악한 보존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고고학은 그러한 문서가 부족한 선사 시대를 연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고고학은 문화가 어떻게 진화했는지, 현대 시대에 어떤 세력이 우리 사회를 형성했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안정 동위원소 분석은 화학 고고학에서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고고학자들은 안정 동위원소 분석기를 사용함으로써 토지의 사용과 농업이나 어업의 행태를 파악하고, 그러한 행태에 변화를 강요했을 수 있는 환경적 영향을 판정함과 더불어 보존된 뼈 콜라겐의 분석을 통해 고대 식단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부장품의 분석은 종교적 또는 영적 중요성의 실천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반면, 도자기에 남아있는 잔재에 대한 고고학적 연구는 이러한 그릇의 용도를 밝힐 수 있습니다.


고대 식단 재구성 (Reconstruct ancient diets)

고고학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고대 사람들의 일상적인 습관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 무엇이 고대인들을 지탱했는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식품 공급원이 변했습니까? 계절적으로? 제국의 일생 동안은요? 식단의 변화가 제국의 몰락에 책임이 있었는가? 이 모든 것은 알려진 식단을 가진 현생인류와 비교하여 머리카락, 뼈, 치아의 동위원소적인 특징을 통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선도적인 원소 분석기인 안정 동위원소 분석기(EA-IRMS)를 이용하면 고대인들의 비밀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거래되고, 기름칠되고, 저장된 것들을 확인

점토 도자기에서 회수된 잔여물을 분석하면 그로부터 종교적 관습을 발견하고, 경제 활동이 가능한 물품이 무엇인지, 또는 단순히 사회를 지탱하는 식품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리적 기원은 18O 및 2H 분석에서 추론할 수 있으며, 잔류물에 대한 1차 소스는 13C, 15N 및 34S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가스 크로마토그래피(GC-IRMS)를 통한 특정 화합물 원소 분석과 EA-IRMS 원소분석기를 사용한 벌크 측정 모두 빠르고, 간단하고, 신뢰성 있게 이러한 평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패턴 공개

역사는 전체 인구든, 새로운 땅을 식민지화하는 개인들의 집단이든, 사람들의 이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를 감지하기 위해 머리카락이나 뼈, 치아의 18O 및 2H 동위원소 분석을 수행하면 자연 환경에서 물의 기상학적 변화 덕분에 개체가 기원과 직접적인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UltiTrap에 의해 구동되는 우리의 isoFLOW는 생물학적 탄산염과 기상학적 물의 변화를 완전 자동화된 고도의 처리량으로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